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민원안내

본문내용

민원상담 글 상세내용 보기

순천신대지구 중흥S클래스 B-4BL 불량시공 건

작성자 강민규 작성일 2018-01-01 22:44:07
진행현황 답변완료

반갑습니다. 중흥S클래스 B-4블럭 불량시공 건으로 민원을 신청합니다.

현재 붙임의 파일과 같이 제가 입주할 집에서 불량시공건이 발견되어 민원신청을 하는바입니다.

문재인정부의 슬로건이 '상식이 통하는 사회'로 알고 있습니다.

본 아파트의 입주자가 불량시공 건으로 민원을 신청하자 현재 중흥건설에서는 '불량시공이 없도록 시공을 하겠다.'로 대응하는 것이 아니라 입주자를 겁주고 있다고 보입니다. (붙임 참고)


제가 입주할 집에 들어가 본 결과 비전문가인 제가 보았을 때에도 제대로 시공이 되지 않은 부분이 발견되어 이렇게 민원을 전하는 바입니다.(붙임 참고)


현재 제가 거주하고 있는 순천신대지구 6차 메가타원의 경우 중흥건설과의 소송건이 걸려있습니다. 특히 많은 입주자들이 마루바닥에 관한 건으로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마루바닥이 강화마루로 사람이 밟을 때 마다 '찌그덕 찌그덕' 하는 소리가 계속 발생하였습니다. 중흥에서는 하자처리를 '양모오일' 또는 '크리스탈오일'을 마루 틈 사이에 뿌려주는 작업으로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런 작업이 정상적인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원인을 찾지는 못하고 임시방편적인 작업으로 하자처리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재 시공되고 있는 B-4블럭에도 똑같은 자재와 업체가 시공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똑같이 마루바닥에서 소리가 나는 것은 자명한 일인것이 상식 아닙니까??


지난 공사에서 하자가 발생했다면 보완을 해야하지만 전혀 그런 것이 없이 일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자처리기간만 지나면 끝이라는 생각으로 이렇게 시공을 진행하는 것에 대해 전문가의 입장에서 올바르게 상식적으로 진행되는 것인지 궁금하여 이렇게 민원신청을 합니다.


그리고 저의 민원 이전에 비슷한 민원이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민원이후에 입주자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순찰을 돌고 잠복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불량시공을 완벽하게 없도록 할지를 고민을 먼저하는 것이 상식아닌가요??



첨부파일

* 접수 상태에서만 수정/삭제가 가능합니다.

답변내용

질문에 대한 답변 내용

주관부서건축환경과 담당자건축환경과
연락처 TEL. 061-760-5281
FAX. 061-760-5707
작성일2018-01-09

1. 귀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홈페이지 민원상담을 통해 접수하신 민원을 검토한 결과 신대배후단지 B-4블록에 신축중인 중흥에스클래스 아파트 불량시공을 방지해 달라는 사항으로,

3. 우리 청에서는 사업주체인 중흥산업개발㈜와 시공사인 중흥건설㈜에 공사시행시 설계도서 및 제반 시방규정을 준수하도록 통보하였고, 감리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승우엔지니어링 총괄감리원으로 하여금 민원 내용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시한 불량시공 사항이 확인되면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재시공 등)함과 아울러 재발방지 계획서를 작성하여 우리 청으로 제출하도록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4.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우리청 건축환경과(☏061-760-5281)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끝.

건축환경과
답변완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