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홍보마당

본문내용

보도자료 글 상세내용 보기

광양세풍산업단지 조성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 융복합소재실증화지원센터 등 차질 없는 추진 기대 -

작성자 홍보담당관실 작성일 2017-03-08 11:36:06
조회수 205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광양시세풍산단진입도로개설반대대책위원회는 세풍산업단지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발생한 지역민의 민원을 해소하고 산업단지의 차질 없는 추진과 조기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3월 8일 체결했다.


 


이날 광양경제청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권오봉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 정현복 광양시장, 송재천 광양시의회의장, 김정환 세풍산단진입도로개설반대대책공동위원장이 협약서에 서명하였다.


 


세풍일반산업단지는 2015. 6월 공사를 착공하였으며, 기능성화학소재 클러스터 구축사업을 ´15. 7월 기재부로부터 최종 확정 국비 602억원을 확보하고 현재 우선착수부지 0.6㎢(18만평) 조성이 80%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그동안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과 광양시, 광양지역주민 등이 세풍산단 진입도로 지하차도개설과 공업용수 공급 건설 등 세풍산업단지 조성사업 기반시설에 사업에 대해 입장차이가 있어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협약은 광양시와 지역민들이 요구해왔던 세풍산업단지 진입도로를 당초 계획된 지하차도에서 평면 교차로로 변경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하여 공동 노력하기로 하였으며,


 


세풍산업단지 내부도로(남북 방향)는 향후 북측 진입도로 계획을 감안하여 폭 15~20m를 폭 30m 또는 광양시 도시계획에 맞게 확장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생활공업용수 공급체계는 경제청(안)과 광양시(안)에 대한 경제성효율성미래지향성 등을 객관적으로 판단하여 합리적인 대안을 도출하기로 하였다.


 


또한, 오늘 협약에 참여한 당사자들은 세풍산업단지의 차질 없는 추진과 활성화는 광양읍 지역을 비롯한 광양시 발전에 크게 기여한다는데 인식하에 산단개발에 양기관이 적극 노력하며 협약한 사항들에 대해서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과 광양시가 조속한 시일 내에 구체적인 추진방안을 마련하고 실행하기로 하였다.


 

첨부파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