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홍보마당

본문내용

보도자료 글 상세내용 보기

순천 선월지구 개발 상세계획 협의 착수-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선월지구 실시계획에 대한 주민설명회 등 행정절차 이행 -

작성자 홍보담당관실 작성일 2017-08-22 08:22:53
조회수 299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권오봉)에서는 순천 선월하이파크단지(이하 ‘선월지구’)에 대한 실시계획 수립을 위한 관계기관 협의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선월지구는 계획인구 16,300명을 수용할 계획으로 2020년까지 0.98㎢(30만평)의 택지를 개발하기 위해 2,638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광양경제청에서는 2016. 6월에 사업시행자를 중흥건설(주)로 결정하고, 산업부로부터 지난해 말에 개발계획 변경승인을 받은 후 환경영향평가, 사전재해영향성검토 등 관련 행정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또한 연내에 사업시행자의 실시계획을 관련기관과 협의를 거쳐 최종 승인할 계획이다.

선월지구는 광양만권 산업단지의 배후 주거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되는 지구로 신대지구와 연계한 주거, 상업, 문화 등 복합기능의 시설을 반영해 우리나라 남중부권을 대표하는 명품택지로 부각될 전망이다.

광양경제청 관계자는 “지난 18일에 사업시행자인 중흥건설(주)로부터 실시계획 승인 신청서를 접수했으며, 앞으로 순천시 등과 협의를 거쳐 연내 실시계획을 승인 할 계획”이라며, “선월지구가 우리 지역의 명품택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