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홍보마당

본문내용

보도자료 글 상세내용 보기

광양경제청, 투자유치 활성화 전문가 자문 - 제1회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철강, 화학분야 전문가 추가 위촉 -

작성자 홍보담당관실 작성일 2018-04-09 11:09:50
조회수 401

광양경제청, 투자유치 활성화 전문가 자문

- 1회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철강, 화학분야 전문가 추가 위촉 -

 

 

지난 9일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광양만권 발전을 위한 경쟁력 강화 방안 마련을 위해 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정책자문위원회(위원장 김명수 순천대 교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4차 산업혁명 대비 투자유치 활성화 전략화양경도지구 해양관광단지 조성등 현안사안에 대해 자문했다.

 

또한, 광양항을 한일 콜드체인 중심항으로 육성, 융복합 시대에 대비한 인력양성으로 벤처창업 보육단지 조성, 앵커기업 유치를 통한 연관산업 기반 마련 등이 논의되었으며,

 

화양경도지구의 해양관광레저단지 개발사업을 남도의 문화관광 자원과 연계하여 타 지역과 차별화된 광양만권의 투자 유인으로 적극 활용할 것을 제안하였다.

 

강효석 청장 직무대리는 어려운 경제여건과 투자유치 환경을 극복하기 위하여 최근 조직을 개편하고 투자유치 목표관리제를 도입하는 등 투자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에 제시된 제안들을 업무 추진에 적극 반영하여 광양만권 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책자문위원회는 4차산업, 지역개발, 투자유치 등을 대표하는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광양만권 발전 전략과 정책 방향 제시 등 제반 사항을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첨부파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