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홍보마당

본문내용

보도자료 글 상세내용 보기

광양경제청 산업단지 진입도로 품질시공 “이상 무!!”- 공사관련 전문가 ․ GFEZ공무원 ․ 건설사업 상생협의체 동시 현장점검 실시 -

작성자 홍보담당관실 작성일 2018-04-18 14:48:01
조회수 337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하 ‘광양경제청’)에서는 지난 4월 18일「율촌 제2산단 진입도로 개설공사」현장에 대해 공사관련 전문가, GFEZ 기술직 공무원과 건설사업 상생협의체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품질확보 방안 집중토의 및 시공실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율촌 제2산단 진입도로 현장에서는 해상교량 ‘율촌교(길160m, 폭 21.5m)'의 하부공 기초 RCD(현장콘크리트타설말뚝) 철근조립 및 레미콘 타설을 계획 중이었다.


 


참석자들은 해수면 아래 연약지반에서의 교량기초 품질확보 시공방안에 대해 많은 관심과 다양한 기술적 의견을 제시하였다. 수중레미콘 불분리 혼화제 배합과 시공 후 품질시험 방법, 재료분리 발생 대처방안 등에 대한 것이었다.


 


또한 광양경제청에서 지난 3월 말에 발주청과 원․하도급사간 수평적인 소통관계 형성을 위해 구성한 ‘건설사업 상생협의체’와 함께 토의를 진행해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겠다.


 


이후 현장에서는 단순한 시공실태뿐만 아니라 해양공사에서 발생될 수 있는 환경․안전사고 부분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점검이 이루어 졌다.


 


참석한 관계자들은 “깊이 있는 의견 제시로 이론과 현장 간에 상충되는 품질확보의 어려움이 해소되었다며, 각 분야의 사람들이 동시에 점검을 실시함으로써 더 나은 해결방안을 찾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현재 광양경제청에서는 산업단지의 원활한 물류수송 등 입주기업 편의제공을 위해 율촌 제2산단 등 3개 진입도로 5.9km에 대해 908억원을 투입해 2019년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광양경제청 관계자는 “산단 진입도로 등 SOC사업의 품질확보를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전문가 의견수렴과 소통을 통한 건설사업 상생협의체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고 있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