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홍보마당

본문내용

보도자료 글 상세내용 보기

광양경제청 제20회「가치공유 회의」개최- 성가롤로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김철 센터장, 응급처치교육 실시 -

작성자 홍보담당관실 작성일 2017-07-03 11:24:21
조회수 297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권오봉, 이하 광양경제청)은 7월 3일 제20회 GFEZ「가치공유 회의」를 개최하고, 성가롤로병원 김 철 응급의학과장 겸 권역응급의료센터장을 초청하여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광양경제청이 조직의 역량 강화를 위해 개최한 이날 회의에 초청 강사로 나온 김철 센터장은 ‘내가 만드는 4분의 기적’을 주제로 심폐소생술(CPR) 교육의 필요성과 골든타임의 중요성,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방법 등 상황별 응급처치법을 교육하고, 직원들이 인체모형으로 실습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광양경제청 직원의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연구 발표를 통하여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미래 투자유치 전략에 대하여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권오봉 청장은 “심폐소생술과 같은 응급처치는 전문 의료인이 아니더라도 방법만 숙지하면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는 것으로, 오늘 배운 것들을 잊지 않았다가 혹시 모를 위급상황 발생 시 적극 대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하여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이미 시작된 산업구조의 변화와 대응에 만전을 기하여 선제적 투자유치 활동이 되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