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홍보마당

본문내용

보도자료 글 상세내용 보기

광양경제청, 중국 중남부지역 투자유치활동 전개- 한중일 콜드체인 거점구축 관련 식품가공기업 투자설명회 개최 및 타깃기업 방문상담 -

작성자 홍보담당관실 작성일 2017-09-19 09:15:25
조회수 247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하 광양경제청, 청장 권오봉)은 9월 14일부터 7일간의 일정으로 중국 중남부지역 핵심도시인 허난성(河南省) 정저우(郑州), 안후이성(安徽省) 허페이(合肥), 광둥성(廣东省) 선전(深圳)을 방문하여 한국의 FTA 플랫폼을 활용한 투자유치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양경제청은 9월 18일 안후이성 허페이에서 여수광양항만공사와 협업하에 광양만권내 한중일 콜드체인 거점 구축 관련 농식품기업 20여개사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또한 동 투자설명회에서 화웬식품(華園食品), 구이왕식품(桂王食品) 2개사와 1천6백만불에 달하는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이번 투자유치활동은 최근 에이치에이엠(HAM), 케이씨제이(KCJ) 식품유통 등 농식품가공 분야에서 중국기업의 투자가 증가하고 있어, 농도(農道)인 전남도와 광양항의 지리적 이점을 기반으로 “한중일 콜드체인 거점 및 식품산업클러스터”에 대해 집중적인 홍보와 투자상담을 진행하였다.

허페이 일정에 이어 19일부터 20일까지 선전시(深圳市)을 방문하여 선전시, 광양시, 신한은행과 공동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고, 세풍산단 입주의향 기업인 선전캐플랜드와 타깃기업인 선전농식품유한공사(深圳農食品有限公司)를 방문하여 투자상담을 전개할 계획이다.

권오봉 광양경제청장은 “금번 투자유치활동은 광양시, 여수광양항만공사 등광양만권 유관기관과 합동 투자설명회를 개최하여 실질적인 투자유치 성과를 거양하였고, 광양만권이 한중일 콜드체인 거점 및 식품산업클러스터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