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새소식

본문내용

기업홍보 운영규칙

기업홍보 글 상세내용 보기

광양경제청 투자유치기업 애로사항 해결에 '역할'

작성자 이슬 작성일 2015-04-22 15:17:21
조회수 2723

광양경제청 투자유치기업 애로사항 해결에 '역할'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 투자유치 업체의 자금난 해소와 안정적인 판로 확보 등 애로 해결에 발 벗고 나서 투자기업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17일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율촌산단에 유치한 경남 창원의 ㈜동원중공업이 공장 신축과정에서 애초 계획보다 공사비와 장비 구입비가 추가로 들어 자금에 어려움을 겪자 금융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이를 해결했다.


 


광양경제청은 KDB산업은행 여수지점과 10차례 넘게 3자 간담회를 열어 의견을 중재하고 투자유치 기업의 사업 유망성 등을 설득한 결과 증액 대출을 포함한 신규대출을 승인받아 공사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했다.


 
또 광양경제청과 산업은행은 ㈜동원중공업의 기존 대출금을 저금리로 차환해 매월 2천200만원의 이자를 경감했다.


 


이와 함께 광양경제청은 율촌산단 입주기업인 ㈜썬테크와 ㈜동원중공업 간 상생을 위한 협력 방안을 지원했다.


 


㈜썬테크는 영구자석 발전기 분야의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한 강소기업으로 하도급 물량이 증가하고 있으나 금형가공과 금속판 가공(노칭프레스) 등 주요 공정에 대한 협력업체가 광양만권 내에 없어 매출액의 약 20%를 다른 지역 기업에 하도급을 주는 상태였다.


 


이에 현재 공장 건설 중이며 노칭프레스 분야에 특허와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진 ㈜동원중공업과 협력을 통해 상생하도록 지원했다.


 


㈜썬테크는 주문물량 신속 제조와 타지역 하도급 불편 해소를, ㈜동원중공업은 공장 준공과 동시에 안정적인 납품 물량확보와 매출 증대를 각각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광양경제청 신태욱 투자개발본부장은 "앞으로도 원활한 투자가 이뤄질 수 있도록 투자 상담부터 공장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 해결 등을 통해 광양만권에 투자하는 기업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김재선


 


 

TOP